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신 접종 예약(+시스템 50대 학생 홈페이지 방법 일정)

반응형

 백신 접종 예약

백신 접종 예약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백신 접종 예약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접종대상

고등학생 46만명, 고등학교 교직원 19만명을 포함해 약 65만명이 예방접종을 받았다. 여기에는 현재 정학을 받은 고등학생과

2022년 대학 입학 시험을 치르기 위해 조기 졸업이 예상되는 고등학생이 포함됩니다.

 

현재 휴학 중인 고교 졸업생과 2022년 조기 졸업하여 수능을 치를 예정인 학생이다. 교직원의 경우, 재직자, 휴직자, 파견자 등 학교 공간에서 학생들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모든 교직원과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보조교사 및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예방접종 당일 교장은 재량에 따라 휴강 또는 단축을 결정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최대한 원격수업의 유연한 학사운영을 실시할 수 있다.

 

접종 후

접종 후 최소 15~30분 동안 센터에서 상태를 관찰하고(알레르기 반응 등 중증 이상반응은 최소 30분 이상)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내에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면밀히 모니터링한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 최대 2일 이내 출근이 가능하며, 3일째부터는 진단서(보고서)를 제출하여 결근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예방 접종 당일을 포함하여 예방 접종 후 부작용이 있는 학생은 최대 3일까지 결석할 수 있습니다. 4일차부터 결석 치료는 의사의 진단서 등이 필요하다. 교육부와 연장팀도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학생들에게 안내했다. 선전팀은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후 흉통, 숨가쁨, 호흡곤란, 심근염/심낭염, 빠른 심장박동, 심계항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게 실신이 발생할 수 있다고 권고했다.

 

학생접종

19일 교육부와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팀에 따르면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 접종계획이 지금부터 국립백신센터 고3 고등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고3고교 교직원 65만명 화이자 접종 시작

고등학생 97.8%, 교직원 95.7%가 예방접종에 동의했다. 특히 화이자, 모더나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접종 후 심근염, 심낭염 등의 이상반응이 드물게 나타날 수 있다. 프로모션팀은 흉통, 압박감, 불쾌감, 숨가쁨 또는 숨가쁨, 호흡통, 빠른 심장박동 또는 두근거림, 실신 등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되거나 지속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을 것을 촉구한다.

 

화이자백신

백신은 화이자 백신으로 만 12세부터 접종할 수 있다. 1차 접종은 이달 19~30일, 2차 접종은 3주 뒤인 8월 9~20일에 이루어진다. 주민등록증, 예방접종 동의서, 신체검사 바우처만 지참하면 290개 이상의 지역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할 수 있다.

  

백신에 대한 반응

고등학생은 97.8%, 교직원은 95%. 예방접종에 동의하고, 예방접종을 원하지 않아도 대학수학능력시험(SAT)이나 대입시험에서 불이익은 없다. 지난 9월 수능 모의평가를 신청한 재응시자들은 8월 접종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만 18~49세는 이달 말 예약을 하면 접종한다.

 

마무리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